본문 바로가기
매일 가고싶은 여행

홍콩 & 마카오 여행 - 자유 여행준비 방법

by ZeZe.STORY 2018. 6. 18.

 

 

 

해외여행은 처음은 아니지만 홍콩과 마카오 여행은 정말 색달랐어요.

 

왜냐하면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정성들려 계획하고 준비한 여행이었거든요.

 

그 전에 다녀 온 유럽에서는 거의 무계획에 바람따라 느낌따라 방랑자 스타일이라고 해야되나?^^

 

두 가지 여행 스타일 다 매력이 뿜뿜 터지긴 합니다~

 

이번에 자유여행을 선택한 이유는 여행사에도 알아보았지만항공권과 호텔비에서 가격차이가 많이 났기 때문이에요.

 

 더 좋은 호텔에서 더 저렴하게 묵을 수 있는데 왜 굳이  비싼 여행사에 나의 여행을 맡기고 싶지 않았어요~

 

 

<홍콩& 마카오 여행 - 자유 여행준비 방법>

 

 

 

저는 가장 힘들었던 것이 아무 지식도 없는 홍콩과 마카오에 대해서 어떻게

 

무엇부터 알아가서 여행 준비를 해야할까였어요.

 

저는 여러가지 방면으로 여행 준비를 해보았어용

 

 

 

1. 지리지리 지리공부를 하자

 

일정을 짜려면 꼭 그 나라의 지도를 보고 익혀야 해요.

 

저는 인터넷과 구글에서 지도를 보고 저만의 지도를 만들었어요.

 

저의 그림 실력은 10살 정도에 머물러 있지만... 본인만 알아보면 되요 ^^

 

대충 큰 그림을 그리고, 큰 구역별로 이름을 적어둡니다.

 

그 이후에 가고 싶은 곳이나 맛집을 구역별로 정리하는 것이죠!

 

홍콩과 마카오는 반도와 섬으로 나누어져있어 지역이름부터 정리했어요.

 

이 작업을 먼저 해두면 나중에 일정 짜는 건 식은 죽 먹기에요~

 

(자세한 위치는 구글지도를 보며 참고하는 것이 좋아요!)

 

 

 

 

2. 여행 책자와 구글지도의 콜라보

 

 

다양한 홍콩 여행 책자에 무수히 많은 정보가 있죠. 하지만 이 책을 들고다니면서 찾아보면서

 

여행하기는 솔직히 현실 적으로 불과!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이에요.

 

먼저 책 속에 있는 마음에 드는 식당의 이름을 미리깔아놓은 구글 지도앱에 검색하여

 

그 곳을 즐겨찾기에 지정하여 둔다.

 

(저는 홍콩 마카오 두 곳을 다녀왔기 때문에 홍콩지역은 즐겨찾기 장소에 마카오지역은 가고싶은 장소에 저장해두었어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구글지도를 통해 길 찾는 방법도 굉장히 절약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어요~

 

 

3. 페이스 북 과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과 인스타 그램을 이용하신다면 이제부터 더 많은 정보를 자세하게

 

페이스 북에 홍콩 이나 마카오 라고 검색을 하면 그와 관련 된

 

엄청난 양의 여행 팁이 담긴 동영상과 맛집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답니다~

 

인스타 그램에 홍콩을 검색하면

 

 뜨고있는 핫플레이스들과 관광 명소들을 사진을 통해서 미리 답사? 할 수 있어요.

 

덤으로 인생샷을 찍은 분들을 보며 나도 인생샷 한 장 기대해볼 수 도 있어요^^

 

 

4. 여행 포스팅

 

가고싶은 곳을 대충 정했다면 검색을 통해서 더 자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요.

 

저를 예를 들자면 저는 홍콩에서 디즈니 랜드를 갈 예정이었어요.

 

아무 정보도 없는 저는 디즈니 랜드에 대한 정도를 준 곳이 바로 다양한 포스팅 들!!

 

 자세한 사진들과 설명들로 여행에 대한 걱정들을 싹~

 

날려보낼 수 있답니다^^

 

 

5. 여행 티켓 앱

 

마지막으로 앱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비싼 티켓들을 미리 한국에서 거의 다 사서 갔어요.

 

제가 사용한 앱은 와*이구요.

 

구매한 것은 유심칩, 스튜디오시티 호텔 뷔페 식사권, 베네시안 호텔 곤돌라 타승권,

 

하우스오브 워터쇼 관람권, 골든릴 탐승권, 터포젯 페리 티켓(홍콩-마카오 이동수단), 디즈니랜드 홍콩 입장권 등 이에요.

 

 

 

6. 항공권과 호텔 예약하기

 

저는 마카오 in 홍콩 out 이었어요. 한국에서 홍콩으로 가는 것이 더 비싸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이동거리도 짧아지고, 더 효율 적인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항공권은 네이*에서 검색해서 가장 저렴한 항공원을 찾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공기부산 등 항공 사이트에서 하는

 

행사들이 많아서 잘 찾아 그 곳에서 예매하는 것이 더 이득인거 같아요.

 

 (하지만 성수기에는 이 마저도 없답니다..)

 

 호텔은 호텔스컴바인을 사용했구요~

 

 조식은 신청하지 않아 더 저렴하게 좋은 호텔 예약할 수 있었어요.

 

(호텔은 깨끗하고, 위치성이 좋은 곳이 베스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홍콩과 마카오는 차찬탱이라고 하는 문화가 발달해서 아침부터 맛잇는 음식 먹을 수 있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하나씩 짚어드릴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