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가고싶은 여행

솔거미술관 - 경주엑스포공원 / 경주여행 / 경주 가볼만한 곳

by ZeZe.STORY 2020. 8. 8.

인별 등 sns에서 인생샷 성지로 유명한 곳인 솔거 미술관이에요!

인별에서 친구들이 올린 이 예쁜 곳은 어딘가 했는데 솔거 미술관이더라고요!

예쁜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쩨쩨가 이 곳을 안갈 수가 없죠~

경주엑스포 공원을 간 이유 중 가장 큰 목적이 이 솔거 미술관을 가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였어요  ㅋㅋㅋ

솔거미술관은 엑스포 입구에서도 가장 먼 곳에 있고 또 과장하자면

마지막에 등산 아닌 등산을 ㅋㅋㅋ 해야해서 쉽게 갈 수 있는

곳은 아니에요 ㅋㅋ 그렇다고 못 갈 곳은 아닙니다 ~ 

쩨쩨와 신쿵이는 경주타워에서 신라의 역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시원한 전망대를 보고 

걸어서 솔거 미술관으로 출발했어요.


솔거 미술관 소개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은 한국화의 거장 소산 박대성(小山 朴大成) 화백과 한국 근·현대미술사의 큰 뿌리인 경주미술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소산 박대성 화백은 60년대 한국화단에 등단한 후 70년대 국전에서 8번 수상하고, 1979 중앙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50여 년간 실경산수의 맥을 잇는 작가로 명성을 얻고 있다.
2000년대에 들어 경주로 이거한 후부터 줄 곳 경주의 자연과 문화유산, 불교 정신 등을 소재로 한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본인 작품 및 소장품 830점을 기증하여 솔거미술관의 근간을 이루게 하였다.

전시개요

  • 기 간 : 연중무휴
  • 시 간 : 10:00 ~ 20:00
  • 장 소 :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

구성 및 내용

  • 우리 미의 특성을 찾는 3인의 여정
    • 전시기간 : 2020.06.29 ~ 10.18
    • 전시장소 : 박대성 전시실 1-5관/야외정원
    • 전시내용 : 한국 현대미술에서 뚜렷한 작업 세계를 구축해온 대표적인 원로 작가 3인, 심정수 작가(조각),김경인 작가(서양화), 박대성 작가(동양화)의 작품 초대 전시
  • 경주 원로작가 초대전
    • 전시기간 : 2020.05.08 ~ 08.31
    • 전시장소 : 기획전시실1, 2
    • 전시내용 : 지역 미술문화의 발전을 이끌고 후학을 양성해온 원로작가들을 조명하기위해 마련된 기획 전시

   -출처 : 경주엑스포 공원 웹사이트-


솔거미술관은 작품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음료 등의 음식물은 반입이 금지 됩니다 ~

쩨쩨가 간 시기에는 경주원로작가전과 심정수 작가(조각),김경인 작가(서양화), 박대성 작가(동양화)의 작품 초대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작품을 보는 크지 않지만 작품명과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의 세계로 빠져보려고 했어요 

하지만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에서도 흥미를 읽고 다리가 아파 앉아있었던 쩨쩨는 노력이 무산하게도 

ㅋㅋㅋㅋㅋ멋지다~라는 말만 남기도 떠났죠 ..ㅋ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조각품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거 같네요 ^^

이곳이야 말로 가장 핫플아니겠어요?^^

평일이고 비가와서 그런지 사람이 없았어요.

줄서서 사진찍어야 하나 걱정했는데  ㅋㅋ

이 곳은 거대한 창문이 자연이라는 작품을 만들어 주었어요~ 푸릇푸릇한 색감이 진짜 예뻐요.

밖의 호수와 작은 꽃들을 보니 어떤 작품보다 자연이라는 것이 진짜 작품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이 조금만 더 맑았으면 좋았을텐데 쪼금아쉽긴 했지만 어쩔 수 없죠 뭐,,;;

신쿵이와 함꼐 찍고 싶은데... 옆에 계신 모녀 여행객 분에게 찍어달라고 부탁했어요~

아마도 사진을 100장은 찍어주신거 같아요.

손가락으로 버튼을 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닫 터치해주셨거든요 ㅋㅋㅋㅋ

우리의 멋이 가득한 전시장을 지나서~

엄청 큰 작품이 있는 곳에 도착했어요 ~

엄청 난 크기에 압도 당했네요 ^^ 어둡운 밤을 환하게 비추는 달빛을 작품으로 ~

서서 감상하고 있는 쩨쩨입니다 ^^

이 곳에는 앉아서 감상 할 수 있도록 긴 벤치도 있답니다. 길게 간상하실 분은 앉아서 감사하셔도 좋을 거 같네요 !

솔거미술관은 작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곳이었어요 ~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