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가고싶은 여행

경주 황리단길 맛집 모음 ★ 여긴 꼭 가야되!! / 마놀 료코 빛꾸리 향화정 카페녹아

by ZeZe.STORY 2020. 8. 10.

1. 마놀 - 수제맥주전문 한옥펍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7
  • 지번황남동 231
  • 매일 11:00 - 22:00라스트오더 21:00
  • 매일 15:00 - 17:00브레이크타임

저는 여행계획을 짤 때 블로그와 검색 그리고 인별을 잘 활용하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인별을 유심히 많이 봤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가고싶은 비주얼의 집이 

바로 이 곳 마놀이었어요!

한옷에서 피자라니 너무 맛있을거 같았어요. 여기에 수제 맥주와 함께 한 사진이 많았는데 

쩨쩨는 술은 잘 안마시기 때문에 칠성주로 마음을 달랬네요 ..;;ㅋㅋ

주문은 1층에서하고 뷰가 좋은 2층으로 올라갔어요!

빠르게 좋은 자리를 점령!!! 하기 위해서 신쿵이는 주문을 하고 저는 바로 이층을 향해 후다다다다닥 올라갔죠.

다행히 2층 창가 자리에 자리가 있었고, 저는 바로 그 곳에 자리를 잡았어요.

얼마나 운이 좋았냐면 우리 이후로 많은 분들이 저희 자리를 탐내며 언제 다먹나 언제 일어나나~ 하면서 

계속 쳐다봤다니깐요 ㅋㅋㅋ 

이 곳은 카페처럼 진동벨로 음식완성을 알려주고 직접 내려가서 가져와야한답니다...ㅜㅜ 그건 좀 불편했어요 

신쿵이가 주문한 마르게리따 피자와 알리오 올리오~

치즈가 주욱 늘어나면서 정말 맛있었어요 !

알리오 올리오는 그냥 그냥 그런 아는 맛 ㅋㅋㅋ 막 맛있진 않았네요 

뷰 맛은 끝내줬어요 ~ 양 옆으로 한옥 건물이 있어서 조선시대로 온 것 같기도 하고 ^^

여기서 먹는 사이다는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 사이다도 맛있게 만드는 한옥 뷰~~

 

2. 빛꾸리

  • 경북 경주시 손효자길 16-1
  • 지번황남동 250
  • 매일 11:00 - 20:00
  • 화요일 휴무
  • 054-777-4421

배틀트립에 나온 곳?! 이라고 하네요 ㅋㅋ 몰랐어요 ~

17.10.22. 산딸기요구르트/오미자차/색동인절미구이로 나왔다고 하네요 ㅋㅋㅋ 

분위기는 1층 한옥이라 그런지 진짜 옛모습을 보는 것 같았어요 ~

좌석도 모두 좌식이니 편한 하의 입으셔야 좋을 것 같아요 ~ 등받이가 없어서 조금 불편했지만

저는 문에 기대고 있어서 그나마 괜찮...^^

여름이긴 하지만 비가 왔던 터라 많이 덥지 않아서 바깥 쪽에 자리를 했어요 ~

인절미와 소화잘 되라고 매실차를 주문했는데 가격은 좀 있는 편이었어요 ~

저렴한 여행을 하시는 분은 패스하세요 ..ㅋㅋㅋ

그래도 인절미 맛은 최고였어요 !

가운데는 그냥 꿀은 아니고 조청 같았고요~ 엄청 쫄깃한 인절미와 잘 어울리는 짝꿍이에요!

마감이 저녁 8시인데 이 날은 특별히 손님이 오신다고 8시 반까지 이용할 수 있도로 해주셨어요 ~

7시 반 정도에 간 저희는 마감시간 때문에 입장을 망설이다 배려해주셔서 이용할 수 있었네요 ^^

고즈넉한 매력이 물씬 풍기는 빛꾸리로 고고 !

 

3. 온천집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3
  • 지번사정동 20-1 온천집
  • 054-773-8215
  • 주말 11:00 - 21:00NO BREAK TIME
  • 평일 11:00 - 21:00BREAK TIME 15:00~17:00

인별 사진보고 정말 가고싶었던 곳 ! 비를 뚫고 어렵사리 길을 찾아갔는데 !

사람 너무 많음.... 대기명당에 이름을 적는데 대기가 거의 15팀 이상이었습니다... 일단 기다리자 하고 

가게 외관구경하며 사진찍는데 도저히 기다릴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여기가 메뉴 중 샤브샤브가 있어서

회전율이 안 좋다고 한 리뷰를 본 적이 있어서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대기자 명단에서 이름을 지우고 옆가게로 향했다는 ,,,다음에 꼭 먹어보리라!

여러분들은 꼭 먹어보시길 바라며 ~ ^^

 

4. 향화정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지번사정동 7
  • 매일 11:00 - 21:00연중무휴, 라스트오더 20:30
  • 매일 15:30 - 17:00브레이크타임

온천집 바로 옆에 있는 곳이 향화정이에요 !

 이 곳은 꼬막요리와 육회요리가 공존하는 곳 ! 맛있는 것들끼리 뭉치면 얼마나 맛있게요~

꼬막비빔밥만 먹기에는 아쉬울거같아서 육회비빔밥도 시켜먹었어요 !

두 명인데 삼인분 먹는센스~  사실 한우물회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비오는추운날에 먹기 싫다고 신쿵이가 그래서 

착한 쩨쩨가 신쿵이 말을 들어줬답니다 ㅋㅋㅋ

꼬막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공기밥을 하나 더 시켜서 먹는 것도 괜찮을거같아요! 

육회비빔밥은 간이적당하고 아무튼 맛있는 맛이었어요 ><

꼬막무침비빔밥28000원/ 한우육회비빔밥13000원으로 저렴한 점심은 아니었네요 ㅋㅋ

그래도 고추와 함께 김에 쌈싸먹은 꼬막비빔밥은 조오온맛

 

두꺼운 허버지를 조금이라도 날씬하게 보이고 싶은... 힘주고 꽉 붙이고 있는 나의 허벅지들 ..ㅋㅋ

이 시간은 비가 정말 많이 왔어요ㅜㅜ 밥 먹다가 통유리 넘어로 번개가 땅을 찍는 것도 구경했답니다 

이 곳은 웨이팅이 많은 맛집이니 피크 타임을 피하면 좋을거같아요 ^^

화장실은 가게를 나와서 가야해서 비오는 날 좀 불편했네요;;

4. 녹아 - 젤라또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1 1,2층 녹아지번황남동 239-9
  • 매일 11:00~20:00 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어디 카페를 가야하나 방황하던 중 에잇 모르겠다 하고 들어간 젤라또 집이에요~

제가 갔을 때가 가오픈 기간이었던 것 같네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한적하고 좋았어요 ~

2층에는 황리단 길의 한옷 지붕들이 보여서 예뻤어요. 문을 열고 나가서 밖을 구경할 수도 있었고요.

하지만 의자가 너무 높고 등받이가 없어서 힘들었어요..

아이들이 오기에는 조금 힘들거같네요 ;;

젤라또 두가지 맛과 녹차에이드를 먹었는데 색다르고 먹을만 했어요 !

사람이 없어서 예쁜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었네요 ~여기도 뷰 맛집 

5. 료코 - 제일 맛있음

  •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7
  • 지번황남동 229-32
  • 054-773-7477
  • 매일 11:00 - 21:30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 매일 15:30 - 17:00브레이크타임

인별에서 본 음식점 사진 중에 가장 예뻤던 곳은 료코입니다.

인별에 사진 올리려서 이 정도는 되야죠 ㅋㅋ 그래서 꼭 가고 싶었는데 ~지나가는 데 ~줄이~

이걸 먹어 말어...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차에서 잠깐 쉬다가 브레이크 타임의 끝에 가게 입구에 줄을 섰고, 두 번째로 당첨이 되었습니다용 ㅋㅋㅋ

우리보다 먼저 온 사람이 있었다니;;; 아무튼 이 정도로 엄청 인기 있는 곳이에요. 

먹어봤더니 줄서서 먹을 만하더라고요. 맛이 그냥 .. 끝-

오픈시간이 되고 자석을 안내 받아 대나무가 보이는 창가자리로 앉았습니다 ><

료쿄카츠와 료끼 누들을 시켰어요 ~

카츠는 아주아주 부드러웠고, 진짜 세상 돈카츠가 이렇게 부드러운거 처음 먹어봄

약간 느끼 할 수 있는 카츠에 어울리는 야끼우동 같은 누들!

진짜 조합이 너무나 굿굿이었습니다.

사진보니 다시 먹고 싶네요~ 료코는 경주에 가면 다시 먹고 싶은 곳 1순위입니다 !

단지 예쁜 곳이라 가고싶어서 갔는데 맛까지 완벽 그 자체였네요 ~

기분 좋게 경주 맛집 탐방을 끝냈어요 !!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

댓글